Home > 열린광장 > 열린광장 > 새소식
제목 성균관대-성남산업진흥재단 중소기업 IoT 경쟁력 강화사업 과제 협약
작성자 시스템담당 작성일 2018-02-09


성균관대 IoT 사업화지원센터(센터장 김용석)는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과 성남시 중소기업 IoT 경쟁력 강화사업 과제협약식을 1월 4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보통신대학 노용한 학장, IoT 사업화지원센터장 김용석 교수, 성남산업진흥재단 한승훈 본부장과제 참여기업 (주)씨앤유글로벌(대표 이해용), 알에프코어㈜(대표 전계익), ㈜알에스큐브(대표 박춘식), 그리고 세부과제 책임교수로 정보통신대학 이강윤 교수, 양영구 교수, 국태용 교수가 참석하였다. 

본 과제는 성남시 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IoT 분야의 기술 애로점을 본교 전기전자공학부 전문 연구분야의 교수님들과 일대일 매칭하는 산학협력과제 이며, 기술문제 해결및 최종적으로 참여기업이 사업화까지 진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총 사업비 규모는 9,000만원이며, 한 기업당 3,000만원을 지원해 준다정보통신대학 노용한 학장은 본 과제를 통해 성남시 중소기업의 IoT 경쟁력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성균관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해 주는 과제라는 측면에서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하였다. 이를 뒷받침 해주듯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과제임에도 불구하고, 참여기업 선정에 4:1 이상 경쟁률을 보여 많은 중소기업에서 IoT 관련 기술 문제해결이 시급함을 짐작할 수 있다. 

세부과제로는 ㈜씨앤유글로벌 “PM1.0 초미세먼지 검출을 위한 아날로그 IP 규격개발” (과제책임자 이강윤 교수), 알에프코어㈜ “GaAs pHEMT를 이용한 mm-Wave PA IC 설계 및 개발” (과제책임자 양영구 교수), ㈜알에스큐브 “IoT 센서 기반 환경감지드론을 활용한 비산먼지제어기술 개발” (과제책임자 국태용 교수) 총 3개 과제이다. 본 과제는 2018년 2월말까지 진행되어 올해 안에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